개인정보 취급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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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 변경 시행 7일전부터 펜션 독립형 솔루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펜션 독립형 솔루션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다. 펜션 독립형 솔루션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라. 펜션 독립형 솔루션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마. 펜션 독립형 솔루션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사.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카.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타. 펜션 독립형 솔루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파. 네이버 고객센터 안내
하. 고지의 의무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펜션 독립형 솔루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메일, 네이버폰, 카페, 블로그, 데스크톱, 포토앨범,
마이스톡 등 현재 제공 중이거나 향후 제공될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및
쥬니어네이버, 아크로드 등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된 이름,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지에스리테일(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목적과 방법,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취하는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계 법령,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항목, 보유기간
①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물품을 주문하는 경우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고지하고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단,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거나 법률에 근거가 없는 이상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제휴사에게 당사 제공 동의를 하여 회사가 제휴사로부터 간접적으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게 된 경우에는, 고객께 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⑤ 회사는 고객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으려는 때에는 고객이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⑥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 사항에 대해 접근을 합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또는 최초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진입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고객이 거부하시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⑦ 회사는 불법카드거래 예방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파기
① 고객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개인정보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정보변경」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직접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고객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⑤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의한 보관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 에 의한 보관
가. 접속기록 등 웹사이트 방문 관련 기록 : 3개월
3.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⑥ 회원탈퇴 시 부정이용 방지 및 신규 가입 혜택 중복 지급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번호, CI 정보를 비식별 처리(일방향 암호화)하여 탈퇴 후 1년간 보관합니다.
⑦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이에 따라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⑨ 회사는 GSSHOP 이용약관 제7조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최종 민원 처리일로부터 10년간 회원자격 상실자의 이름, 휴대폰번호 정보를 비식별 처리(일방향 암호화)하여 회원가입 제한 및 추가 민원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관합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6호에 의거,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필요·최소한의 조치이며, 위 언급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항목, 보유기간」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외부업체와의 계약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공유합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국내외 개인정보보호 인증 획득 : ISMS-P
7.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은바,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재가입시에는 기존의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사에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제공 등 요구할 수 있는 항목>
1.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정보(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3번 참고)
2.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회사에게 고객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1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정 기한 내에 그 요구에 응답합니다. 단, 해당 기간 내에 응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응답합니다.
③ 단, 회사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④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8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고객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9.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담당하는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민원처리부서 】
- 부서명 : CX팀
- 전자우편 : jobseog@naver.com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화번호 : 010-9348-3004 (대표상담)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하여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182 (ecrm.cyber.go.kr)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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